::: 2015 대한민국원자력산업대전 :::
HOME KOREAN ENGLISH
전시회안내 참가업체 참관객 전시장안내 정보센터
정보센터01
정보센터02
정보센터03
정보센터04
HOME > 정보센터 > 원자력뉴스

제목 벤틀리시스템즈, AutoPIPE CONNECT Edition 출시
작성자 knie2015
날짜 2017-09-20
추가 비용 없이 ASME B31J 배관 코드문서 계산도 지원
 
AutoPIPE의 CONNECT Edition을 위한 설계코드 실행 화면 캡쳐 /이미지제공=벤틀리시스템즈코리아

벤틀리시스템즈(Bentley Systems)가 배관 솔루션에 대한 신규버전을 출시했다.

새롭게 업데이트 된 AutoPIPE CONNECT Edition(오토파이프 커넥트 에디션)은 ASME B31J 배관 코드 문서 계산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FEA 2012년 버전과 신규 B31.1 및 B31.3 코드를 따른 작업에서 ‘T 배관 응력 강화 계수(stress intensification factor)’의 정확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ASME(Americ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미국기계학회 규격) B31J를 통해 엔지니어는 구조용 강재와 배관에 풍하중을 적용할 수 있는 주요 기술 미리 보기를 이용할 수 있다. 새로운 분석 기능은 정확성을 높이고 구조에 적용되는 풍하중을 시각화하는 등 실제 조건을 더 세밀하게 시뮬레이션 한다.

오토파이프 커넥트 에디션(AutoPIPE CONNECT Edition)은 엔지니어에게 배관 응력 분석을 위한 종합적이고 발전된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용자는 직관적인 모델링 환경과 발전된 분석 기능을 통해 생산성을 높이고 품질 관리를 개선할 수 있다.

또 대표적인 플랜트 설계 애플리케이션과의 상호 운용성을 통해 프로젝트 팀이 배관 응력 엔지니어, 구조 엔지니어, CAD 설계자 간에 효율적인 워크플로우를 유지하도록 보장한다.

특히 커넥트 에디션(CONNECT Edition) 애플리케이션인 오토파이프(AutoPIPE)에 포함된 커넥트 어드바이저(CONNECT Advisor)는 각 사용자가 개인화된 애플리케이션 내 상황별 학습을 통해 Bentley 애플리케이션 사용을 편리하게 숙달하도록 지원한다. 애플리케이션내부에서도 기능별, 워크플로우 관련 학습 컨텐츠를 탐색, 검색, 확인하고 상호 작용할 수 있다.
AutoPIPE의 다양한 기능 /자료제공=벤틀리시스템즈코리아

필 크리스텐슨(Phil Christensen) 벤틀리스시템즈 분석모델링 담당 수석 부사장(VP)은 “벤틀리 제품의 성공핵심 요소는 사용자들이 글로벌 인프라를 설계할 때 최고의 결과물을 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며 “배관 설계자에게 즉시 이용할 수 있는 학습 환경을 제공하는 커넥트 어드바이저(CONNECT Advisor)를 소개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필 부사장은 “오토파이프 커넥트 에디션(AutoPIPE CONNECT Edition)은 새로운 명령 검색(Search Command) 기능을 사용해 편리하게 명령을 탐색할 수 있으며, 명령 버튼에 즉시 액세스해 모든 규모의 모델에서 강력한 분석을 신속하게 실행하는 등 리본 도구 모음 업데이트를 포함해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개선됐다”며 “사용자가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때 빨리 배우고 진행할 수 있게 해주는 상황별 컨텐츠를 제공해 사용자가 오토파이프(AutoPIPE)의 기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소연 기자  ksy@knpnews.com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첨부파일




HOME l 서비스이용약관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이메일무단수집거부